Altcoins Talks - Cryptocurrency Forum

Local => 한국어 (Korean) => 뉴스 => Topic started by: manyexp on September 07, 2018, 08:03:52 AM

Title: 블록체인 추적 시스템으로 진통제 남용·오용 막는다
Post by: manyexp on September 07, 2018, 08:03:52 AM
의사의 진통제 처방 남용에 대한 환자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건 감시 시스템이 도입된다.

6일(현지시각) 비트코인뉴스에 따르면 현재 의료업계가 항생제와 진통제 처방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진통제 처방 남용은 전 세계에서 문제되고 있으며 불법 사용수치가 헤로인(마약)을 넘어섰다.
전 세계적으로 진통제는 현재 가장 흔하게 오용되고 남용되는 의약품 중 하나이다.

IBM의 블록체인 시스템은 보건기관이 새로운 약물을 사용할 때 이에 대한 남용과 독점을 저지할 수 있다.
또한 의사 처방에 따른 환자의 현재 상황을 쉽게 추적할 수 있다.

의료업계는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이 병원의 데이터공유 시스템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이에, 안전한 디지털 플랫폼 개발에 대한 여러 시도를 진행 중이다.
병원은 환자의 전체 건강기록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블록체인으로 의료결과와 임상연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출처 블록체인-추적-시스템으로-진통제-남용·오용-막는다 (https://www.blockmedia.co.kr/블록체인-추적-시스템으로-진통제-남용·오용-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