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coins Talks - Cryptocurrency Forum
Local => 한국어 (Korean) => 뉴스 => Topic started by: manyexp on September 14, 2018, 07:03:01 AM
-
비트코인 채굴기 분야의 유명 칩 개발자가 이더리움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칩 개발 회사 카난 크리에이티브(Canaan Creative)의 칩 개발을 이끌어온 수석 개발자 첸 민이 린지(Linzhi)라는 이름의 벤처회사를 설립, 암호화폐 채굴기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린지의 첫 프로젝트는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에 사용되는 이더해시(ethhash) 알고리듬을 ASIC(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circuits) 채굴기로 대체하는 것이다. ASIC 채굴기는 채굴용 주문형 반도체가 탑재된 채굴기를 뜻하며 출시는 내년으로 예정돼 있다.
첸은 이번 주 서울에서 열린 이더리움 클래식 서밋 행사에서 프로젝트 라바스노우(Project Lavasnow)의 출시를 선언하며, 새롭게 출시될 이더리움 채굴기의 전력 소비량은 비트메인(Bitmain) 이더해시 채굴기의 1/8 수준이라고 밝혔다. 또한 해시파워, 즉 초당 연산 횟수도 14억 번으로 비트메인 앤트마이너(AntMiners)의 190번에 비해 엄청나게 증가됐다고 설명했다.
https://www.coindeskkorea.com/linzhiasicethere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