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coins Talks - Cryptocurrency Forum

Local => 한국어 (Korean) => 뉴스 => Topic started by: manyexp on September 21, 2018, 05:42:23 AM

Title: 유로폴, 크립토재킹 위험 경고
Post by: manyexp on September 21, 2018, 05:42:23 AM
유럽연합 경찰인 유로폴(Europol)이 해킹, 강탈, 불법 채굴 소프트웨어 등 암호화폐 관련 범죄 위협이 커지고 있다며 경고하고 나섰다.

유로폴은 지난 19일 펴낸 “2018 인터넷 조직범죄 위험 평가(IOCTA)” 보고서에서 금융 기술이 발달하면서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거래소 등 여러 경로로 암호화폐를 쓰는 과정에서 범죄의 표적이 될 위험이 더 커졌다고 경고했다.

유로폴은 앞서 펴낸 보고서에서도 온라인 범죄 세력이 범죄에 필요한 자금을 대는 데 점점 더 암호화폐를 쓰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제트캐시(zcash)나 모네로(monero) 등 프라이버시를 강조한 코인들도 범죄에 쓰이지만, 여전히 “범죄에 악용되는 빈도가 높아 사법 당국이 가장 예의주시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이라고 덧붙였다.


유로폴은 또한, 테러 단체가 암호화폐로 테러 자금을 모으려고 여러 차례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그렇게 모은 암호화폐를 이용해 실제로 유럽에서 공격을 감행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암호화폐가 테러 단체에 악용될 가능성은 농후하지만, 현재까지 유럽에서 자행된 테러 공격 가운데 암호화폐로 자금을 조달한 공격은 없었다. 테러 단체의 암호화폐 사용은 여전히 기본적인 거래 수준에 머무르고 있고, 여전히 테러 자금 대부분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이나 은행을 통한 송금으로 충당한다. 다만 암호화폐 거래소나 채굴자 등 암호화폐 이용자들이 해킹을 당하거나 개인정보를 도용당해 피해를 볼 확률이 계속 높아지고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https://www.coindeskkorea.com/europ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