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coins Talks - Cryptocurrency Forum
Local => 한국어 (Korean) => 뉴스 => Topic started by: manyexp on October 28, 2018, 04:46:08 AM
-
사토시 나카모토가 비트코인 백서를 발표하고 세계에 암호화폐를 선보인 지 10년이 지났다. 분산형 피어 투 피어 전자 현금 시스템에 대한 그의 급진적인 비전은 글로벌 금융 기관을 지탱해 주는 구조를 재건하고자 시도는 혁신적이었다. 십 년에 걸쳐,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2,090억 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유통되는 토큰은 1,000개가 넘는다.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전은 아직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다. “암호화폐”와 관련된 문구는 대중적인 언어가 되었고 인지도 또한 사상 최고에 이르렀지만, 암호화폐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분에 국한되어 있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모든 비트코인의 40%가 약 1,000 명의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으며 암호화폐는 법정화폐를 대체하지 못했다고 추정되고 있다. 이처럼 암호화폐의 대중 채택을 보기 전에 먼저 극복해야 할 장애물이 많이 있다.
규제
규제는 종종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좋지 않은 것으로 취급되지만 만약 적절히 집행된다면, 모든 사람에게 이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암호화폐는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동안 존재해왔는데 이는 많은 정부가 여전히 암호화폐 규제하는 최선의 방법을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결과는 자유 방임주의로 흘러버린 암호화폐 시장이 되었다. 이는 더 큰 혁신을 촉진했다고 주장할 수는 있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몇 가지 부정적인 부작용을 초래했다.
현재 누구나 새로운 암호화폐를 구축한 후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도 외부 감사를 받지 않으며, 상당한 양의 자본을 쉽게 확보할 수 있다. 이는 합법적인 프로젝트와 악의적인 프로젝트를 구별하기 어렵게 만들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를 떨어뜨렸다.
또한 규제 지침의 부재로 인해 규제 준수 문제로 이어져,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막고 있다.
변동성
일일 가격 변동이 10 ~ 20%인 것은 대부분의 암호화폐 사이에서 드문 일이 아니며, 법정화폐와 비교할 때 매우 변동성을 띄고 있다. 악명 높은 블랙 수요일을 비교해 보면 파운드는 달러 대비 4%의 가치를 잃었다. 이러한 불안정성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은 암호화폐를 합법적인 통화로 인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로서는 아주 용감한 소비자와 똑같이 용감한 상인만이 암호화폐를 이용한 트랜잭션을 수행하며, 대부분의 암호화폐의 변동성은 소비자들이 과다 지불의 위험을 감수하며 거래하고 이는 암호화폐의 가치를 약화시킬 위험이 존재한다.
실용성, 사용성 및 접근성
암호화폐가 거래 상인 및 투자자들에게만 사용되고 있는 사이, 정작 일상적인 생활에서는 사용되지 못하고 있다. 이것의 일부는 가격 변동성 때문이지만 더 중요한 요인은 지불 방식으로 받아들이려는 기업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만약 개인이 자신의 암호화폐에 대한 타당한 사례를 찾을 수 없다면, 전자 현금의 형태로서의 가치는 제로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암호화폐를 획득하는 과정도 어려우며 결국 전체 인구 중 암호화폐 사용자는 기술에 정통한 하위 집합으로 제한된다.
그러나 선물카드, BTM 등과 같은 제 3자 서비스를 통해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솔루션으로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보안
태동기에는 암호화폐 관련 범죄가 거의 존재하지 않았지만, 시장이 커지면서 조직적인 사기꾼 및 해커의 관심을 끌었다. 올해 초, 범죄자들은 코인체크 거래소에서 5억 3000 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훔쳤으며, 대규모 도난 사례가 많이 있었다.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을 통해 지불할 때 제 3자가 거래가 진행되는 것을 보장하고 잘못된 일이 발생하면 자금 회수를 해야 할 책임이 있다. 하지만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정보가 도난당한 경우에는 거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다.
한편 암호화폐를 사용하면 트랜잭션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올바른지 확인하는 것은 사용자의 책임으로 사용자의 프라이빗 키가 도난당하면 도난당한 암호화폐를 회수할 가능성이 작다.
이해
연구에 따르면 영국 인구의 38%가 암호화폐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또한 범죄자들이 돈을 세탁할 수 있는 도구라는 오해가 있다. 커뮤니티에 관련된 사람들은 암호화폐의 혁명적 가능성을 이해하는 반면, 대중들은 여전히 잠재적 이익에 대한 추가 교육이 필요로 한다.
거래 개념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암호화폐를 뒷받침하는 개념적 가치에 대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더욱이, 돈을 교환하는 기존 방식이 오랫동안 확립되어 왔고, 암호화폐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거래에 대해 생각하라고 요구한다.
모두가 인정하듯이 암호화폐의 도입은 혁명적이었다. 그러나 우리가 금융 시스템의 완전한 재구성의 중심부에 있는지는 두고 봐야 한다. 암호화폐에 관련된 엔지니어와 개발자가 높은 변동성과 암호화폐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 부족에 대처할 방법을 찾는다면 이런 이점을 모두가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http://cointoday.co.kr/2018/10/28/%EB%B9%84%ED%8A%B8%EC%BD%94%EC%9D%B8%EC%9D%98-%EB%8C%80%EB%9F%89-%EC%B1%84%ED%83%9D%EC%9D%84-%EC%9C%84%ED%95%9C-%EB%8B%A4%EC%84%AF-%EA%B0%80%EC%A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