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coins Talks - Cryptocurrency Forum
Local => 한국어 (Korean) => 뉴스 => Topic started by: manyexp on November 10, 2018, 01:29:52 PM
-
9일(현지시간) 중국의 시나닷컴(Sina.com)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최근 중국의 현대출판사에서 수입한 '구글 이후의 시대: 빅데이터의 몰락 및 블록체인 경제의 부상 (중문명: 后谷歌时代:大数据的没落与区块链经济的崛起)'의 중국어 번역본이 출간되면서 업계는 물론, 사회 전반적인 주목을 끌고 있다.
이 책은 미국의 유명한 경제학자, 미래학자, “데이터 시대”의 3대 사상가 중 한 명인 조지 길더(George Gilder)가 최근 출간한 책으로 영문판 역시 미국에서 출시되어 아마존 신간 베스트 셀러 1위를 기록 중이다.
보도에 따르면 조지 길더는 선견지명을 지닌 지식인으로, 기술 및 문화 분야에 대한 깊은 식견을 지녔다. 그는 80년대 공급경제학파의 대표적인 인물이였다. 당시 조지 길더가 내세운 '감세증가재정수입'에 대한 책인 '부와 빈곤'은 100만부가 팔렸었다.
그는 90년대에는 인터넷 및 신(新)경제의 옹호자로 불렸다. 그의 '통신혁명(通信革命)' 중 개인 컴퓨터의 “마이크로코즘(Microcosm, 우주의 한 부분이면서 마치 그것이 한 덩어리의 우주와도 같은 상(相)을 나타내는 것)”부터 개인 컴퓨터의 인터넷 연계성을 지닌 “텔레코즘” (telecosm, 차세대기술 패러다임으로서 각 컴퓨터 속에 있는 CPU의 성능보다 컴퓨터들이 연결 되었을때 발생하는 힘이 더 중요하다는 뜻) 사상은 오늘날 구글, 바이두 등을 인터넷의 거대기업으로 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미래학자로서의 전반적인 체계를 구성하도록 완성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이외에도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포브스(Forbes)' 등 저명한 잡지의 기고자이다.
http://coinreaders.com/2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