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coins Talks - Cryptocurrency Forum
Local => 한국어 (Korean) => 뉴스 => Topic started by: manyexp on December 19, 2018, 01:39:42 PM
-
은행 등 국내 금융기관들이 암호화폐 사업에 섣불리 나서지 못하는 가운데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이 먼저 금융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는 지난 10월 미국 핀테크 기업 시리즈원(seriesOne)과 기술 제휴 및 투자 계약을 맺었다. 미국 현지에 증권형 토큰 거래소를 세우기 위해서다. 증권형 토큰은 부동산이나 천연자원, 미디어 콘텐츠 등 자산을 토큰화 한 것이다. 프로젝트 성공 여부에 따라 투자자에게 수익을 배분한다.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 유틸리티 토큰보다 유동성이 크다는 게 증권형 토큰의 장점”이라는 게 빗썸 측 설명이다.
미국에서 증권형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하려면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대체거래소(ATS) 인가를 받아야 한다. 여기에 필요한 기술력과 거래소 운영 노하우를 빗썸이 제공하고, 시리즈원은 현지에서 SEC 인가 업무를 맡는다. 시리즈원은 내년 상반기 증권형 토큰 거래소를 구축한 뒤, 하반기에 나스닥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빗썸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자산의 토큰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기술과 노하우를 발전시켜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투자자문사 아톰릭스컨설팅은 암호화폐 수탁 사업에 나선다. 황현철 아톰릭스컨설팅 파트너는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비롯한 모든 형태의 자산에 투자하려면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는 수탁 서비스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의 경우 제도화가 이뤄지지 않아 신뢰할 만한 기관이 제공하는 수탁 서비스가 부재하다”고 설명했다.
황 파트너는 “디지털 자산 수탁에 주로 사용하는 콜드 월렛(USB 등 오프라인에 암호화폐를 보관하는 기술)의 경우 보안성은 높지만, 온라인 연결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보안 측면에서 우수하면서도 불편함을 감소시킬 기술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라고 말했다. 아톰릭스컨설팅은 이를 위해 지난 11월 암호화폐 지갑 기업 ‘크레스텍’과 기술 제휴를 맺었다. 아톰릭스컨설팅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에 개발을 마쳐 암호화폐 수탁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
https://www.coindeskkorea.com/%EB%B9%97%EC%8D%B8%EC%9D%B4-%EB%AF%B8%EA%B5%AD%EC%97%90-%EC%A6%9D%EA%B6%8C%ED%98%95-%ED%86%A0%ED%81%B0-%EA%B1%B0%EB%9E%98%EC%86%8C-%EC%84%B8%EC%9A%B0%EB%8A%94-%EC%9D%98%EB%AF%B8%EB%8A%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