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블록체인 투자사 블록VC(BlockVC) 매니저 키라 순(Kira Sun)이 "비트코인 약세장은 끝났지만 알트코인은 아직 반년 이상 남았다"고 주장했다.
현재 블록VC 투자 매니저인 키라 순은 과거 중국국제신탁투자공사(CITIC Trust, 中信信托有限责任公司) 펀드 매니저로 일했으며, 대체자산 관리(alternative asset management) 이력도 가지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키라 순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비트코인의 순거래 가치를 계산해봤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거품이 없는 합리적인 가격(reasonable value)”이라면서 “비트코인은 베어마켓이 끝났다”고 밝혔다. 다만 "여전히 일시적으로 작은 하락(small dip)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다른 암호화폐는 하락세가 끝나려면 적어도 200일 정도는 남았다”고 밝혔다. 그의 말에 따르면 알트코인은 하향 주기와 상향 주기(downward and upward cycles)가 동일한 시간을 반영하고 있는데, 현재 200일째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회복하려면 통계적으로 200일이 걸릴 것이라는 얘기다. 현재 하향 추세가 지속되면서 회복 기간도 증가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암호화폐 투자와 관련해서 "비트코인을 비롯해 비트코인 캐시(BCH),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등 5가지 이상의 코인들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투자 위험을 완화시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현재 약 6,4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달 초 비트코인 가격은 7,300달러까지 회복했으나 이후 하락해 6,000달러 초반대에서 상승 모멘텀을 찾고 있는 상황이다.
http://coinreaders.com/2294